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 항목

  - 정비수리 의뢰 시

    필수항목 : 차량번호, 성명, 대리인, 주행거리, 연락처

  - 차량매매 계약시

    필수항목 : 성명, 휴대전화, 일반전화, 주소, 주민등록번호

    선택항목 : 직장사항, 결혼여부, 기념일, 현재보유 혹은 이전 보유차량 정보, 관심차종정보

  - 기타 이벤트 및 영업, 정비사업소 활용 마케팅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 주소, 이메일

- 온스타 서비스​

제공하는 서비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계정 관리 서비스
​(로그인 / 로그아웃)

고객의 이름, 우편 주소, 전화 번호,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 화면에 표시되는 이름, 계정 ID, 고객 번호, 로그인 정보, 인구통계학적 데이터나 보호된 개인 구분 정보 (CI, DI), 성별, 비밀번호

차고 관리, 차량 상태 및 
진단 서비스

차대번호(VIN), 주행 거리, 차량 상태(예: 오일/배터리 상태, 점화, 창문, 도어/트렁크 잠금 상태), 연료 또는 충전/방전 이력, 전장 기능, 기어 상태, 배터리 진단 및 상태, 차량의 진단 코드.

웹, 모바일 간 ​
커넥티드 서비스

IP 주소, 브라우저 유형, 고유 장치 식별자, 쿠키 데이터, 에너지 사용량(예를 들어 전기차나 충전기의 충전 및 방전), 휴대폰, 노트북 또는 기타 장치의 관련 식별 정보 및 사용 정보.

차량 찾기 서비스

위치 정보, 운행 경로 기록, 운행 일정, 속도, 에어백 전개, 충돌 회피 알림, 충격 정보, 안전 시스템 상태, 제동 및 방향 전환/코너링 기록, 이벤트 정보 기록기(EDR)의 데이터, 안전벨트 설정, 차량 주행 방향, 카메라 이미지 및 센서 데이터로부터 수집된 오디오, 비디오 정보, 음성 명령 정보, 안정성 제어 또는 안티-락 이벤트, 보안/도난 알림, 라디오 및 뒷좌석 인포테인먼트를 포함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정보.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서면양식, 모바일 앱, 전화/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경품 행사 응모​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자동차 매매계약상 의무 및 정비 서비스를 위한 재화 용역의 제공, 회원 관리

자동차 구매에 따른 탁송 임시운행차량 의무보험가입, 등록대행, 보증수리 및 차량정비 등 차량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확인, 제품 품질개선, 개인맞춤서비스 제공,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등

2.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차량 구매 및 인센티브 프로그램에 대한 자격 확인, (필요한 동의 하에)고객의 디바이스를 통한 마케팅(고객 관심사항 기반 마케팅 및 광고 포함), 컨테스트, 퀴즈, 설문 조사, 프로모션 및 특가에 대한 참여 관리, GM의 커뮤니케이션 콘텐츠에 대한 고객 경험 맞춤화 및 개선

3. 온스타 서비스 제공 목적

제품, 프로그램 및 서비스의 제공, 온스타 서비스의 품질, 안전 및 보안 개선, 자율 주행 차량 및 공유 차량용 커넥티드 서비스를 포함한 새로운 온스타 서비스의 개발, 고객 관계 유지 및 소통, 계정 관리, 온라인 가입 절차를 포함한 웹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운영, 고객 및 차량에 대한 지원 및 서비스 제공(예: 리콜 정보 및 유지 보수 또는 보증 서비스), 보증 관리 및 검증, 제품 및 서비스의 업데이트, 온스타 서비스의 품질, 안전 및 보안 평가, 소비자 조사, 이용 평가 및 문제 해결 목적, 고객 및 타인의 안전 보호​

4. 그 밖의 법적 규정을 이행하기 위한 목적

GM의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 혹은 인센티브 프로그램이 미국의 수출 통제 법률 및 규정(예: 무기 수출 통제법(22 U.S.C. 2778), 국제 무기 거래 규정(22 C.F.R. Parts 120-130), 2018년 수출 통제 개혁법(50 U.S.C. 4801 et seq.), 수출 관리 규정(15 C.F.R. Parts 730-774) 및 특정 국가 및 국적의 사람과 특정한 기술의 공유를 제한하는 기타 관련 관할권을 포함)을 준수하는지에 대한 적격성 확인, 법률, 규제 및 계약 요구 사항 준수, 당사의 권리 보호 또는 사기 기타 불법 활동 감지, 조사 및 방지, 당사에 요청한 사항 또는 서면 동의한 기타 처리 완료 목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한 때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의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관 및 이용하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자동차 매매 및 정비보증 일반수리와 관련한 법령의 규정에 의해서 보전할 의무가 있는 경우 해당 목적을 위해서 보관합니다. 또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식별정보의 제공 및 활용

회사는 회원가입 시 본인 확인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식별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제공받는 자: NICE신용평가정보㈜

2. 제공되는 식별정보의 항목: 개인식별정보(생년월일, 성별, 성명, 일반전화, 주소)

3.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실명확인

4.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사는 식별확인을 위한 정보는 보유하지 않고 개인식별 후 즉시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 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문서형태의 개인정보는 물리적으로 분쇄 및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에 대한 고지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 업무 구분

수탁사(업체명)

위탁업무내용

위탁 업무 구분:    고객센터

고객센터

수탁사(업체명):    오토브레인

오토브레인

위탁업무내용: 고객불만 및 민원처리, 정비내역 및 출고 내역 열람, 고객상담 만족도 조사, AS 센터  접수, 아웃 바운드 콜. 

고객불만 및 민원처리, 정비내역 및 출고 내역 열람, 고객상담 만족도 조사, AS 센터  접수, 아웃 바운드 콜. 

위탁 업무 구분:    차량 정비

서비스

차량 정비

서비스

수탁사(업체명):    캐딜락 정비

네트워크

(자세히 보기)

캐딜락 정비

네트워크

(자세히 보기)

위탁업무내용:    정비차량 정보관리를 위한 정보 입력 및 열람, 정비 차량 상담 및 안내를 위한 연락, 정비 기록물 출력 및 보관, 고지사항 전달을 위한 연락, 긴급출동 서비스를 위한 열람 및 입력/연락, 고객 불만 상담, 그 밖의 위탁업무 처리에 필요한 제반 업무

정비차량 정보관리를 위한 정보 입력 및 열람, 정비 차량 상담 및 안내를 위한 연락, 정비 기록물 출력 및 보관, 고지사항 전달을 위한 연락, 긴급출동 서비스를 위한 열람 및 입력/연락, 고객 불만 상담, 그 밖의 위탁업무 처리에 필요한 제반 업무

위탁 업무 구분:    긴급출동 서비스

긴급출동 서비스

수탁사(업체명):    마스터 자동차㈜

마스터 자동차㈜

위탁업무내용:    긴급출동 서비스, 관련 시스템 운영, 수리내역 열람, 차량탁송서비스

긴급출동 서비스, 관련 시스템 운영, 수리내역 열람, 차량탁송서비스

위탁 업무 구분:    정비 및 판매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정비 및 판매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수탁사(업체명):    넥솔 위즈빌

넥솔 위즈빌

위탁업무내용:    전산시스템 운영 및 관리, 데이터 관리(DBA), 넥솔 위즈빌 이용자 관리, 차량 출고 및 계약 고객 정보 관리, 이메일 / 문자메시지 발송​​

전산시스템 운영 및 관리, 데이터 관리(DBA), 넥솔 위즈빌 이용자 관리, 차량 출고 및 계약 고객 정보 관리, 이메일 / 문자메시지 발송​​

위탁 업무 구분:    리서치

리서치

수탁사(업체명):    컨슈머인사이트, 한국리서치

컨슈머인사이트, 한국리서치

위탁업무내용:    고객정보 열람 및 조사 목적의 연락(휴대전화 및 이메일), 고객만족도 조사

고객정보 열람 및 조사 목적의 연락(휴대전화 및 이메일), 고객만족도 조사

위탁 업무 구분:    우편물 발송

우편물 발송

수탁사(업체명):    푸른섬

푸른섬

위탁업무내용:    우편물 발송 대상자 관리, 우편물 발송

우편물 발송 대상자 관리, 우편물 발송

위탁 업무 구분:    ATL & BTL

ATL & BTL

수탁사(업체명):    레오버넷㈜

레오버넷㈜

위탁업무내용:    ATL 및 BTL 업무 전반, 신차 런칭 이벤트 기획 및 운영

ATL 및 BTL 업무 전반, 신차 런칭 이벤트 기획 및 운영

위탁 업무 구분:    미디어 기자관리

미디어 기자관리

수탁사(업체명):    블루인㈜

블루인㈜

위탁업무내용:    미디어 기자 관리 및 시승,  보도자료 작성배포, PPL차량관리​

미디어 기자 관리 및 시승,  보도자료 작성배포, PPL차량관리​

위탁 업무 구분:    데이터 관리

데이터 관리

수탁사(업체명):    레오버넷㈜

레오버넷㈜

위탁업무내용:    웹사이트 운영 및 관리, 개인정보 수집 및 데이터 관리

웹사이트 운영 및 관리, 개인정보 수집 및 데이터 관리

위탁 업무 구분:    연장보증관리

연장보증관리

수탁사(업체명):    (주)어슈어런트코리아​

(주)어슈어런트코리아​

위탁업무내용:    자동차 출고 내역 및 보증 정비 내역 열람​

자동차 출고 내역 및 보증 정비 내역 열람​

위탁 업무 구분:    이벤트 대행

이벤트 대행

수탁사(업체명):    레오버넷㈜

레오버넷㈜

위탁업무내용:    기차량 출고 이벤트 /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차량 경품 발송 및 CS 처리

기차량 출고 이벤트 /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차량 경품 발송 및 CS 처리

위탁 업무 구분:    차량 판매

서비스

차량 판매

서비스

수탁사(업체명):    판매 네트워크

(자세히 보기)

판매 네트워크
(자세히 보기)

위탁업무내용:    차량 판매 대행 및 계약 철회에 따른 계정 정보관리, 실적 증빙관리. 견적, 시승, 카탈로그 제공, 마케팅 이벤트 및 경품 제공, 공지사항 전달​

차량 판매 대행 및 계약 철회에 따른 계정 정보관리, 실적 증빙관리. 견적, 시승, 카탈로그 제공, 마케팅 이벤트 및 경품 제공, 공지사항 전달​

위탁 업무 구분:    PDI 및 탁송 

서비스

PDI 및 탁송 

서비스

수탁사(업체명):    ㈜ 삼덕로지스틱스,​

M&M 통운

㈜ 삼덕로지스틱스,​

M&M 통운

위탁업무내용:    출고장 운영, 차량 인도를 위한 고객 정보 확인 및 PDI, 차량 탁송

출고장 운영, 차량 인도를 위한 고객 정보 확인 및 PDI, 차량 탁송

위탁 업무 구분:    온스타 서비스

온스타 서비스

수탁사(업체명):    GM 홀딩스,

LLC

GM 홀딩스,

LLC

위탁업무내용:    온스타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부정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온스타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부정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수탁사(업체명):    온스타,

LLC

온스타,

LLC

위탁업무내용: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포함하여 OnStar 서비스를 제공, 개선, 업데이트하고 안전상의 이유 및 마케팅(필요한 경우 추가 동의 받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포함하여 OnStar 서비스를 제공, 개선, 업데이트하고 안전상의 이유 및 마케팅(필요한 경우 추가 동의 받음)

수탁사(업체명):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위탁업무내용:    ID 및 액세스 관리의 목적으로 이용. 고객의 이름, 전자 메일 주소 및 암호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에 저장 및 처리

ID 및 액세스 관리의 목적으로 이용. 고객의 이름, 전자 메일 주소 및 암호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에 저장 및 처리

수탁사(업체명):    KT Corporation, Airling

KT Corporation, Airling

위탁업무내용: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는 차량 또는 기타 단말장치와의 연결시 서비스 이용을 위한 특정 데이터 처리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는 차량 또는 기타 단말장치와의 연결시 서비스 이용을 위한 특정 데이터 처리

수탁사(업체명):    오토브레인

오토브레인

위탁업무내용:    콜 센터 상담사들이 고객의 문의 및 요청 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

콜 센터 상담사들이 고객의 문의 및 요청 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

수탁사(업체명):    넥솔위즈빌

넥솔위즈빌

위탁업무내용:    전산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이메일, 문자메시지 발송을 대행하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

전산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이메일, 문자메시지 발송을 대행하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

수탁사(업체명):    가이온​

가이온​

위탁업무내용:    고객 관리(CRM)를 위한 전산 시스템 운영 및 관리를 위해 개인정보 처리

고객 관리(CRM)를 위한 전산 시스템 운영 및 관리를 위해 개인정보 처리

 ※회사는 법령의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의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요구하는 경우 외에는 본인이 동의하지 않는 자에게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오프라인으로 수집하는 경우만 해당)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자의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자동차 신규 등록 서비스

신규 차량 등록 및 제반 서비스 제공​

자동차 신규 등록 서비스

신규 차량 등록 및 제반 서비스 제공​

제공하는 자의 개인정보 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또는 여권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장애 유형, 등급 등 신규차량 등록 신고를 위한 민감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또는 여권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장애 유형, 등급 등 신규차량 등록 신고를 위한 민감정보

제공받는 자:    국세청

국세청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매출신고 관련 서비스

면세신고 및 제반 서비스 제공

매출신고 관련 서비스

면세신고 및 제반 서비스 제공

제공하는 자의 개인정보 항목: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또는 여권번호)

장애유형, 등급 등 면세 신고를 위한 민감 정보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또는 여권번호)

장애유형, 등급 등 면세 신고를 위한 민감 정보

제공받는 자:    KB 캐피탈

KB 캐피탈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할부 서비스 제공에 따른 구내 내역 확인

할부 서비스 제공에 따른 구내 내역 확인

제공하는 자의 개인정보 항목: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 구입차량 정보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 구입차량 정보

제공받는 자:    KB 손해보험, ​

블루인스보험중개㈜

KB 손해보험, ​

블루인스보험중개㈜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임시운행 차량 의무보험 가입

임시운행 차량 의무보험 가입

제공하는 자의 개인정보 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또는 여권번호), 주소, 전화번호(자택), 휴대전화번호, 구입차량 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또는 여권번호), 주소, 전화번호(자택), 휴대전화번호, 구입차량 정보

제공받는 자:    General Motors Holdings LLC

General Motors Holdings LLC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품질개선 및 차량 안전관리, 

생산차량정보관리

품질개선 및 차량 안전관리, 

생산차량정보관리

제공하는 자의 개인정보 항목:    VIN(차대번호)

VIN(차대번호)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이용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

※ 회사는 법령의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의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요구하는 경우 외에는 본인이​

동의하지 않는 자에게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국외 이전(온스타 서비스)

회사는 아래와 같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국외 이전합니다.

이전 받는 자 (국가/연락처)

이전 항목

이전 받는 자의 이용 목적

이전일시/방법

이전 받는 자의 보유기간

General Motors Holdings LLC​(미국/ privacy@gm.com )​

OnStar LLC​(미국/ privacy@gm.com )

온스타 서비스를 위해 수집되는 정보 일체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제공,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데이터 생성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고객 경험 개선

온스타서비스 가입 즉시 / 시스템을 이용한 전산 입력

회원 탈퇴 시까지​

General Motors Overseas Distribution LLC​(Dubai Branch)​(아랍 에미리트/ +20238272817)

온스타 서비스를 위해 수집되는 정보 일체

고객 및 차량에 대한 지원 및 서비스 제공, 소비자 조사, 이용 평가 및 문제 해결 목적​

온스타서비스 가입 즉시 / 시스템을 이용한 전산 입력

회원 탈퇴 시까지​

Microsoft Corporation​(미국/ +1 (425) 882 8080)

이름,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ID 및 액세스 관리를 위한 목적의 서비스 제공

온스타서비스 가입 즉시 / 시스템을 이용한 전산 입력

회원 탈퇴 시까지​

Airlinq

​(미국/ info@airlinq.com )

온스타 서비스를 위해 수집되는 정보 일체

차량 또는 기타 단말장치와의 연결시 네트워크 서비스를 위한 데이터 처리

온스타서비스 가입 즉시 / 시스템을 이용한 전산 입력

회원 탈퇴 시까지​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사의 웹사이트는 원칙적으로 14세 미만의 미성년자 가입이 불가합니다. 하지만 자동차 차량 구매를 위한 웹 멤버가입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하에 가입이 가능하며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써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최은영​

- 개인정보 담당 부서 : 개인정보보호팀

   문의 전화 : 080-800-1228

   문의 이메일: cadillackorea.pip@gm.com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550-9531~2)

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 02-3480-20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netan.go.kr / 1566-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