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스타 서비스 고객 이용약관
온스타 서비스 고객 이용약관
업데이트 일자 : [2025. 11. 01]
본 이용약관은 계약자와 [지엠아시아퍼시픽 지역본부 주식회사](이하 "GM" 또는 "당사") 간에, 아래에 정의된 대로 당사가 계약자에게 제공하는 온스타 서비스(이하 "본 서비스")의 사용에 관하여 적용됩니다. 본 약관은 법적 구속력이 있습니다. 본 이용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들은 3번 항목에 별도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요약
서비스 가입 절차를 통해 이용약관을 수락하시면, 아래 사항에 동의하시게 됩니다.
- 계약자는 본 서비스를 사용하기에 안전한 경우에만 서비스를 사용하며 법률 및 본 이용약관을 준수하여 서비스를 사용해야합니다.
- 계약자는 슈퍼 크루즈(Super Cruise) 기능 사용 시 전방을 항상 주시하고 전방 주시에 방해가 될 만한 행동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 다른 사람이 계약자의 계정 또는 차량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계약자는 그들이 본 서비스를 사용하기에 안전한 경우에만 서비스를 사용하고 법률 및 본 이용약관을 준수하도록 해야 합니다.
- 법령이 허용하는 한도에서 당사는 본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한 계약자의 액세스를 일시 중지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당사는 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사용되거나 계약자의 차량 시스템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에 원격으로 액세스하거나 이를 제공, 설치, 업데이트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계약자는 본 서비스를 취소하거나 차량을 판매 또는 처분할 때 당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 당사는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대로 계약자가 제공한 정보 또는 자료를 사용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계약자가 다른 업체가 제공하는 별도의 제품 혹은 서비스에 액세스하거나 이를 사용하는 경우, 해당 제품 혹은 서비스와 관련된 약관도 적용되며, 해당 제품 또는 서비스의 액세스 및 사용과 관련해서 GM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본 서비스는 "있는 그대로" 제공되며 당사가 통제할 수 없는 문제로 인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법령이 허용하는 한도에서 당사는 본 이용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 사항, 변경 사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당사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계약자에게 불리하게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변경 사항에 대한 효력은 웹사이트 게시나 개별 통지 중 먼저 발생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발생합니다.
- 계약자는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라이선스 및 다른 업체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그 업체의 약관을 포함하여 아래에 정의된 계약의 적용을 받습니다.
이용약관 – 온스타 서비스 (본 서비스)
1. 약관에 대한 동의. 가입 과정에서 이용약관을 수락하시면, 다음을 포함하여 본 약관 및 약관이 참조하는 기타 약관, 정책, 지침 및 프로세스(총칭하여 "계약")를 읽고 이해했으며 이에 따르는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이용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25번 항목 참조)
- 라이선스 (본 이용약관 부록에 명시)
- 당사 웹사이트에 게시되었거나 계약자의 단말기를 통해 접근하는 기타 조건, 지침, 정책 또는 절차.
계약자가 본 약관 조항 중 어느 하나라도 동의하지 않으면, 계약자는 당사의 서비스 가입 절차 중 또는 당사가 계약자에게 제공하는 다른 방법으로 본 이용약관을 거부해야 합니다. 계약에 동의하지 않으시면 본 서비스에 접근하거나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안전. 계약자는 차량 운행 및 단말기 사용에 적용되는 모든 법률, 교통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법률 또는 규정을 위반하는 방식으로 서비스 또는 단말기에 액세스하거나 사용하지 않습니다. 계약자가 서비스 및 단말기에 액세스하거나 이용하는 경우 법률, 교통 관련 규칙 및 규정에서 요구하는 모든 안전 조치를 준수하는 것은 전적으로 계약자의 책임입니다. 서비스 및 단말기는 계약자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황에서만 액세스하거나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계약자는 계약자가 슈퍼 크루즈(Super Cruise) 기능을 사용 중일 때 전방을 항상 주시하고, 다른 디바이스를 조작하는 등 전방 주시에 방해가 될 만한 행동을 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사고 등에 관한 책임은 당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전적으로 계약자에게 있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3. 용어의 정의
- "계약"은 1번 항목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 "청구"는 27.9번 항목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 "단말기"는 당사가 계약자의 차량에 장착하거나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사용하도록 승인한 시스템 또는 서비스와 호환되는 장치를 의미합니다.
- "피드백"은 24번 항목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 "법인 차량"은 개인이나 가족이 아닌 사업체 기타 단체가 유지, 소유 또는 임대하는 차량 그룹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렌터카 회사가 제공하는 렌터카 또는 여러 대의 차량을 유지 관리하는 고용주가 제공한 차량은 법인 차량에 해당합니다.
- "법인"은 법인 차량을 소유, 임대 또는 관리하는 회사입니다.
- "GPS"는 14.1번 항목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 "GM 임직원"은 18번 항목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 "마크"는 22번 항목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PDF"는 27.4항목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 "허용된 사용자"는 16항목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 "본 서비스"는 4번 항목 및 웹 사이트에 추가적으로 설명하는 것과 같이, 당사가 계약자에게 제공하는 온스타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소프트웨어"는 16번 항목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 "시스템"은 16번 항목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 "제3자 서비스"는 제3자가 계약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차량"은 당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량을 의미합니다.
- "웹사이트"는 쉐보레 홈페이지 ( https://www.chevrolet.co.kr/ ), GMC 홈페이지 ( https://www.gmckorea.co.kr/ ), 또는 캐딜락 홈페이지 ( https://www.cadillac.co.kr/ ) (이하 “웹 사이트”)에서 운영되는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 "무선 서비스 제공업체 "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당사가 계약자에게 무선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는 제3의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 "계약자"는 서비스에 액세스하거나 사용하기 위해 당사와 계약을 체결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4. 서비스 내용. 당사는 웹 사이트를 통해 이용 가능한 서비스에 대해 설명합니다. 여기에는 본 서비스 설정 및 운영에 대한 지침, 본 서비스의 추가 조건, 개인정보 처리방침, 가격, 조건 및 제한 사항이 포함됩니다. 당사는 때때로 웹사이트를 통하거나 기타 당사가 계약자에게 제공하는 통지 방식으로 서비스를 추가, 변경 또는 제거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는 아래 6번 항목에 설명된 대로 언제든지 본 서비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계약자에게 제공될 수 있는 서비스의 주요 내용입니다.
- 본 서비스의 무상 제공 기간 : 본 서비스는 정해진 기간 동안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무상 제공 기간이 만료하는 경우, 계약자는 유료 전환을 통해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요금 결제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 향후 추가적인 요금 결제를 통해 주행 편의 및 새로운 차량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차량 상태 진단: 계약자의 차량으로부터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차량진단서비스 또는 차량 상태 점검 서비스 등 차량 상태 진단 및 예후 알림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러한 이 서비스는 차량의 모든 이상을 감지하는 것은 아니며, 계약자의 차량 운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든 상황/조건을 알리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계약자의 차량의 시동이 꺼져 있는 동안 발생한 이상이나 갑작스럽게 야기된 문제 등은 본 서비스를 통해 보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앱: 계약자는 시스템 (17번 항목에 정의됨)을 통하여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해당 애플리케이션 및 이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와 그에 대한 업데이트 또는 업그레이드가 포함됩니다(통칭하여 "앱"). 이러한 앱은 당사 또는 계약자가 다운로드하거나 이용하는 시점에 특정되는 제3자에 의해 제공될 수 있습니다. 본 계약 조항에 더하여, 앱의 액세스 및 사용에는 본 이용약관에 첨부된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라이선스")과 앱을 사용할 때 제공되는 추가 조건이 적용됩니다. 해당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 및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앱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요금 지불. 계약자가 신용카드, 직불카드, 은행 계좌 또는 이와 유사한 결제 계좌(총칭하여 "결제 방식")를 당사에 등록한 경우, 계약자가 요청한 서비스에 대해 달리 선결제하지 않은 경우 당사는 계약자의 승인 하에 요금을 매월 자동으로 징수합니다. 계약자가 지정한 결제일이 주말이나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요금이 징수됩니다. 계좌 잔액 부족 등으로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은 경우, 전자상거래법 기타 관련 법률에 달리 규정된 경우를 제외하고 계약자는 당사가 다시 결제를 요청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환전 수수료, 잔액 부족에 따른 수수료, 취소 수수료 또는 당좌 대월 수수료와 같은 결제 수단과 관련된 처리 수수료는 계약자의 책임이며 당사가 지불하지 않습니다. 결제 계좌를 변경하거나 취소하려면 언제든지 27.12 연락방법에 기재된 연락처로 연락하여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의 결제 계좌를 등록하면 당사는 결제 정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해당 계정의 금융 기관으로부터 정보의 자동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계약자의 편의를 위해 당사는 결제 계좌를 차량 또는 앱과 연결하여 계약자의 단말기 또는 차량을 통한 구매를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 적용되는 요금(있는 경우)은 서비스 내용에 명시적으로 제시되지 않는 한 선납입니다. 당사에 등록된 결제 수단이 없는 경우 매월 (또는 당사가 제공하고 계약자가 선택한 결제 기간 전에) 미리 선납해야 합니다.
서비스 가격은 변경될 수 있으며, 당사는 결제 기간에 따라 정해진 가격을 청구합니다. 계약자는 서비스에 적용되는 가격 인상 요인이 있는 경우 당사는 계약자에 이를 알리며, 계약자는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하기 원치 않는 경우 서비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차량 구매 또는 리스 가격에는 일부 서비스에 대한 무상 제공 기간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무상 제공 기간 종료 시점에 유료 전환에 대하여 계약자가 동의하지 않는 한, 해당 서비스는 추가 통지 없이 자동으로 중단됩니다. 계약자가 서비스를 계속하기로 선택하고 유료 전환에 동의하는 경우, 당사는 계약자의 계정과 연결된 결제 방법으로 해당 수수료를 자동으로 청구합니다.
6. 계약자의 해지권 (상시). 본 계약은 계약자가 수락한 날부터 계약자 또는 당사가 본 계약에서 허용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를 취소하거나 해지할 때까지 적용됩니다. 계약자는 언제든지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해지하려면 27.12 연락방법에 기재된 연락처로 연락하십시오. 차량을 판매하거나 양도하는 경우에도 같은 방식으로 당사에 연락해야 합니다. 당사는 (a) 계약자가 지급한 금액이 계약자의 차량 구매 또는 리스 가격에 포함되었거나 (b) 해당 서비스(또는 해당 제3자 서비스)의 조건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계약자가 미리 지불한 서비스 대가 중 미사용 개월 및 남은 일수에 대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계약자는 위에 명시한 것 이외에 다른 환불은 받을 수 없습니다. 서비스를 해지하였다가 나중에 다시 재개하는 경우 재활성화에 따른 수수료를 지불할 수 있습니다.
7. 당사의 계약 해지권 .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그리고 법률에서 금지하지 않는 한, 당사는 계약자가 본 계약을 위반했다고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 및 본 계약에 대한 계약자의 이용 및 액세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즉시 본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 (i) 계약자가 본 계약상 의무를 위반한 경우. (ii) 계약자에 의하거나, 계약자를 통하거나, 계약자를 위하여, 또는 계약자와 협력하여 행동하는 자가 본 계약에 반하는 행동을 하는 경우; (iii) 계약자가 어떤 방식으로든 본 계약 또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불법, 기만 또는 사기 행위에 참여하거나 조장한 경우; 또는 (iv) 계약자가 당사가 제공하는 본 계약의 수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8. 추가적인 서비스 해지권 본 계약에 명시된 해지 사유 외에도,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그리고 법률에서 금지하지 않는 한, 당사는 계약자에 대한 30일 전 서면 통지로써 언제든지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그리고 법률에서 금지하지 않는 한, 당사는 본 계약(해당 서비스 약관 포함)에 달리 명시적으로 규정되지 않는 한, 본 계약의 해지나 종료 또는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 중단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 계약이 해지 또는 만료되면 계약자는 즉시 서비스 사용을 중지해야 하며 소프트웨어에 대한 라이선스도 자동으로 즉시 종료됩니다. 본 계약의 조항 중 본질적으로 해지 또는 종료 이후에도 존속하여야 하는 조항은 본 계약의 해지 또는 종료 후에도 유효합니다.
9. 계약자의 차량의 판매 또는 양도 시 통지 의무. 계약자는 차량을 판매하거나 양도하는 경우 당사에 알려야 합니다. 이는 계약자의 계정과 정보를 보호하고, 판매 또는 양도 후 서비스 요금이 청구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당사에 알리기 위해서는 27.12 항목의 연락방법을 참고해 주십시오.
10. 법인 차량. 본 계약은 서비스를 사용하는 법인 차량의 소유자, 관리자 또는 사용자인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계약자가 이용약관을 수락하면 차량을 구매 또는 리스하거나 서비스를 주문하지 않은 경우에도 본 계약에 구속되는 데 동의합니다. 계약자가 법인 차량을 소유한 경우, 법인 차량 서비스를 위한 추가 약관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 이용약관이 본 이용약관과 충돌하는 경우 차량 서비스에 대한 추가 약관이 적용됩니다. 계약자가 법인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 법인은 계약자에게 법인에게 제공된 서비스 외에 서비스를 추가로 주문하도록 허용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개인적인 용도로 서비스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 역시 본 계약에 따릅니다. 법인은 또한 계약자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유형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법인을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에는 추가 약관이 적용되며 일반 차량에 적용되는 것과 다른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법인은 특정 서비스와 관련하여 추가적인 데이터 수집 또는 처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법인 차량 또는 법인 차량 서비스를 위한 요구 사항, 제한 사항 또는 데이터 정책에 대해 문의가 있는 경우 해당 법인으로 문의해 주십시오.
11. 계약의 변경. 당사는 계약자에게 공지함으로써 또는 계약자에게 본 계약의 새로운 버전을 읽고 수락하도록 요청함으로써 본 계약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당사가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계약자에게 일정 기간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계약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12. 서비스 이용자의 자격. 계약자는 (a) 대한민국의 법적 기준으로 성년에 도달했으며 구속력 있는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완전한 법적 능력이 있음을 진술하고 보증합니다. 이러한 자격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계약자는 당사가 제공하는 절차를 통해 본 계약을 거부해야 합니다. 이러한 자격 요건을 충족하고 계약의 모든 조건에 동의할 때까지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13. 등록 및 계정. 본 서비스 중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계약자가 계정을 생성한 경우, 계약자는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 정확하고 완전한 정보를 제공해 주십시오. 그리고 해당 정보를 업데이트하여 정확하고 완전한 상태로 유지해 주십시오.
- 계정을 통한 활동의 책임은 전적으로 계약자에게 있습니다;
- 계약자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유지하고 누구에게도 공개하지 마십시오.
- 보안 위반 또는 계정의 무단 사용에 대해 본 이용약관의 끝 부분 "문의" 항목에 기재된 연락처 정보를 통해 즉시 알려주십시오.
본 서비스는 계약자의 개인적인 용도 또는 법인 차량과 관련된 계약자의 사용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당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계약자의 서비스의 무단 사용이나 계정에 대한 무단 액세스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계약자는 당사 기타 제3자에 대하여 그러한 무단 액세스 또는 사용으로 인한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14. 서비스의 제한
14.1 본 서비스는 대한민국 지역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본 서비스는 무선 통신 네트워크 및 위치 확인 시스템("GPS") 위성 네트워크에 의존하여 제공되는 바, 모든 서비스가 모든 곳, 특히 외딴 곳이나 밀폐된 지역 또는 모든 차량에 항상 제공되는 것은 아닙니다. 계약자가 운전하는 장소는 라우팅 서비스를 포함하여 (해당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당사가 계약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4.2 본 서비스는 무선 서비스 제공업체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영역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선 서비스 제공업체의 네트워크 서비스와 차량의 단말기, 적용 범위, 네트워크 용량 및 수신율 등이 기술적으로 호환되는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위치 정보를 사용하는 서비스인 경우 GPS 위성 신호가 방해를 받지 않는 장소에서, 차량 시스템과 호환되는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14.3 본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기 위해서는 차량에 적합한 전기 시스템 (적절한 배터리 전원 포함)이 구비되어야 합니다.
14.4 다음과 같은 경우 서비스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차량에 단말기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 단말기 또는 차량의 상태가 양호하게 유지되지 않은 경우
- 제반 적용 법률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 차량에 장비나 소프트웨어를 추가, 연결 또는 수정을 시도하는 경우 (예를 들어 차량 전기 시스템 또는 진단 포트에 장치를 연결한 경우).
- 계약자의 차량이 당사와 계약한 무선 서비스 제공업체의 무선 서비스 및 기술과 호환되지 않는 경우 (이 무선 서비스 및 기술은 변경될 수 있음)
- 당사가 통제할 수 없는 기타 문제가 발생한 경우, 예를 들어 언덕, 고층 건물, 터널, 날씨, 차량의 전기 시스템 설계 및 아키텍처, 사고로 인해 차량의 중요 부분 손상되거나 무선 네트워크 혼잡이나 방해와 같이 서비스의 제공 또는 품질을 방해하는 문제들이 발생한 경우.
14.5 관련 법령에서 허용하는 한, 당사와 무선 서비스 제공업체는 다음과 같은 경우, 발생하는 성능 지연 또는 성능 미달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a) 계약자의 합리적인 예방 조치를 통해 방지될 수 있었던 경우. (b) 당사의 합리적인 통제를 벗어난 자연, 힘 또는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 경우 (예를 들어 인터넷, 컴퓨터, 통신 장비의 고장 또는 기타 장비 고장과는 무관한 정전, 전쟁, 정부 조치, 테러, 폭동같은 경우).
14.6 당사가 제공하는 경로 데이터는 최신 지도 정보를 기반으로 하지만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불완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로 데이터에는 일방 통행, 방향 제한, 공사 구간, 계절 도로 또는 새로운 도로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사를 위해 폐쇄된 도로나 표지판으로 회전을 금지하는 도로 등의 경로가 제안될 수 있습니다. 제안된 경로는 또한 여행 지역이 주거, 상업 또는 혼합인지 여부를 고려하지 않으며 공공 혹은 민간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 여부등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계약자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경로 데이터를 따르는 것이 안전하고 합법적인지에 대해 올바른 판단을 해야 합니다
14.7 서비스 이용 전에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포함한 본 계약의 조항 및 정책을 주의 깊게 읽어 주십시오. 만일 계약자가 제3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계약자는 해당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약관은 계약자와 당사 사이가 아니라 계약자와 해당 제3자 간의 구속력 있는 계약이며, 당사는 계약자와 해당 제3자 사이의 중개자 역할만 한다는 것을 이해하고 인정합니다. 당사는 무선 서비스 제공업체를 포함하여 그러한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약관에 정한 의무를 부담하지 아니하며 해당 서비스 약관에 따른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14.8 서비스에 대한 유지 관리 및 기술 지원 등은 미국 본사가 위탁하거나 라이선스를 부여한 제3자에 의해 제공됩니다. 당사의 고의나 중과실이 없는 유지 보수 또는 지원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5. 그 밖의 이용자. 본 계약은 단말기를 사용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적용됩니다. 서비스 액세스 또는 이용을 포함하여 단말기의 이용자들의 모든 활동에 대한 책임은 계약자에게 있습니다. 전술한 내용을 제한하지 않고, 다음 각 사항은 계약자의 책임입니다.
- 단말기를 사용하는 다른 이용자에게 서비스 액세스 및 이용이 본 계약의 적용을 받는다는 것을 알려야 합니다.
- 서비스 이용에 적용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다른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 단말기의 다른 이용자가 본 계약의 조건을 준수하도록 하십시오.
16.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서비스 일시 중지, 서비스 계정의 삭제. 계약자는 당사, 계약자의 차량 제조자 및 수입자가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단말기 및 차량 시스템(이하 "시스템")에 액세스하는 데 동의합니다.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계약자의 시스템에는 당사, 차량 제조자 또는 차량 수입자가 계약자에게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데이터, 앱 및 관련 설정(통칭하여 "소프트웨어")이 포함됩니다. 소프트웨어는 계약자에게 판매되는 것이 아니라 사용권이 허가되는 것이며 수시로 업데이트하거나 변경해야 할 수 있습니다.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그리고 법률에서 금지하지 않는 한, 계약자는 당사가 소프트웨어에 원격으로 액세스, 제공, 설치, 업데이트 또는 변경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이러한 행위를 통칭하여 "업데이트"라고 함). 예를 들어, 이러한 업데이트를 통해 안전 또는 보안을 강화하거나 차량의 적절한 동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로 인해 계약자가 차량에 저장한 데이터(예: 저장된 내비게이션 목적지나 미리 설정된 라디오 방송 채널 등)가 영향을 받거나 지워질 수 있습니다.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그리고 법률로 금지되지 않는 한, 당사는 업데이트로 인해 영향을 받거나 삭제된 데이터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당사의 무선 서비스 제공업체는 계약자의 차량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서비스 일시 중지.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그리고 법률에서 금지하지 않는 한, 당사는 계약자에게 책임을 부담하지 않고, 시스템 문제, 계정 문제 또는 서비스의 성능이나 보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비스에 대한 계약자의 액세스 또는 이용을 일시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혹은 계정의 삭제. 본 계약에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그리고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그리고 법률에서 금지하지 않는 한,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고지 후 서비스 또는 계약자의 계정의 일시 이용 중단 조치를 취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계약자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계약자가 본 이용약관 제17조 및 제19조나 본 서비스와 관련된 법령을 위반한 경우, 또는 이에 준하는 위법한 방법을 통해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2) 계약자가 회원가입 신청이나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작성한 경우
3) 시스템 보수점검 또는 설비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화재, 정전 등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5) 지진, 홍수 등 천재지변 또는 전쟁, 폭동, 소란, 노동쟁의 등에 의해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없는 경우
6) 이동통신사를 포함한 통신사업자에 의해 통신 서비스가 정지된 경우
7) 차량의 단말장치에 통신장애가 발생한 경우
8) GPS 위성의 전파 수신 방해 등으로 전파 수신이 원활하지 않거나 전파를 인식할 수 없는 지역에 있는 경우
9) GPS 위성 서비스 자체의 상업적 이용이 불가하게 될 경우
10) 기타 위 각 호에 준하는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또는 계약자의 계정의 일시 이용 중단 조치를 할 필요가 있다고 합리적으로 인정되는 경우
사이버 보안.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그리고 법으로 금지되지 않는 한, 계약자의 안전, 권리 및 차량과 시스템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서비스의 일부로서, 계약자는 당사가 (i) 개인 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차량의 시스템과 해당 시스템 내의 정보를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ii) 보안 위협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시스템 보호 조치를 구현하는데 동의합니다.
- 통지 및 동의. 당사가 추가 통지 또는 업데이트에 대한 추가 동의를 요청하는 경우(위에 정의됨), 계약자, 차량 소유자(들) 및 모든 허용된 사용자를 대신하여 차량 또는 서비스 또는 시스템의 허용된 사용자(이하 "허용된 사용자")가 그 통지를 받거나 또는 동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 및 해당 통지를 받거나 동의를 제공하는 허용된 사용자는 그러한 통지 및 동의 사실을 다른 모든 허용된 사용자에게 통지할 책임이 있습니다. 그러나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그리고 법률에서 금지하지 않는 한, 계약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당사가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 본 계약은 모든 허가된 이용자를 위해 이루어지는 서비스나 시스템 또는 소프트웨어에 관련된 업데이트 및 기타 변경 사항에 적용됩니다.
17. 계약자의 추가적인 진술 및 의무. 계약자는 다음 사항에 동의합니다.
- 계약자는 본 계약을 체결할 권리와 권한이 있습니다.
- 계약자는 계약자의 차량 및 단말기와 관련된 본 서비스 액세스 및 이용을 모니터링하며, 항상 그러한 액세스 및 이용이 합법적이고 계약을 준수하는지 확인합니다.
- 계약자는 진실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 계약자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본 서비스 또는 본 계약과 관련하여 수행하는 모든 활동으로부터 발생하는 세금, 손실 및 부담을 포함한 모든 비용 및 경비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 본 계약에 대한 동의 및 준수는 계약자의 어떤 기존 의무도 위반하지 않습니다.
- 계약자는 계약자가 설정한 계정을 통해서만 본 서비스에 액세스합니다.
- 계약자는 본 서비스의 보안 조치를 위반하려는 시도를 하지 않습니다.
- 계약자는 보안 기술을 복사, 복제, 배포, 디컴파일, 리버스 엔지니어링, 분해, 제거, 변경, 우회 기타 방식으로 조작하거나 당사가 승인하지 않은 용도로 전환하지 않습니다. 또한 계약자는 본 서비스나 본 서비스와 관련된 다른 당사자의 정보 및 자료에 대해 소유권을 주장하지 않습니다.
- 계약자는 불법적인 목적, 예를 들면 다른 사람을 괴롭히기 위한 목적 또는 당사가 허용하지 않는 목적 등으로 본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계약자는 본 서비스 중 포함된 저작권, 상표 또는 기타 전유적 권리 또는 본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정보와 자료를 제거, 수정하거나 또는 모호하게 하지 않습니다.
- 계약자는 본 서비스 이용에 적용되는 모든 지방, 국가 법률, 법령, 조례, 부칙 및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 계약자는 단말기에 할당된 전화번호에 대한 재산권이 없으며 그 번호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음을 이해합니다.
18. 면책. GM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계약자에게 부여된 권리를 고려하여 법이 허용하는 최대 한도 내에서 그리고 법으로 금지되지 않는 한, 계약자는 당사 및 그 모회사, 자회사, 계열사, 라이선스 제공업체, 무선 서비스 제공업체, 외주 업체를 비롯한 이들 각각의 직원, 임원, 이사 및 대리인(총칭하여 "GM 직원")을 면책하는데 동의합니다. 또한 계약자는 하기 경우로 인해 발생한 모든 종류의 손실, 손해, 부상(사망 포함), 소송, 청구, 위약금, 이자, 추가 세금 및 비용(합리적인 법적 수수료 및 비용 포함), GM 직원에 대해 또는 그에 대한 제3자의 청구 또는 요구로 인해 발생한 모든 성격의 비용으로부터 GM 직원의 책임을 면제합니다:
(i) 계약자의 서비스 액세스나 이용으로 인해 발생한 경우 (ii) 계약자가 본 계약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경우; (iii) 계약자가 본 계약에 따라 한 진술 또는 보증이 부정확하거나 진실하지 않은 경우; (iv) 계약자의 계정을 통한 서비스 중 계약자 이외의 다른 사람의 활동으로 인해 발생한 경우, (v) 단말기를 통한 서비스 액세스나 이용이 안되어 발생한 경우; (vi) 본 계약이나 서비스 혹은 이와 관련된 계약자의 다른 활동으로 인해 발생한 경우;
19. 서비스의 무단 사용 또는 변경. 계약자는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할 권한이 없으며 아래 행위에 관여해서도 안 됩니다.
- · 바이러스, 웜, 트로이 목마, 결함, 날짜 폭탄, 시한 폭탄, 스파이더, 웹봇, 스크린 스크레이퍼 또는 웹 크롤러 등이 포함된 소프트웨어 또는 파괴적인 성격의 기타 자료를 전송하는 행위
- 서버, 네트워크 또는 인프라에 침입하거나 부담을 주는 등 서비스 또는 소프트웨어를 승인되지 않은 방식으로 악용하는 행위
- 본 서비스 또는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수정, 개조, 재라이선스, 번역, 판매,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또는 분해하거나 보안 기술을 제거, 변경, 우회 또는 조작하는 행위
- 당사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 서비스나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조작(프레임)", "복제(미러링)" 또는 재판매하는 행위;
- 이용자들의 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이용자 혹은 특정 개인이나 단체가 본 서비스나 소프트웨어를 고의적으로 손상시키거나, 합법적인 운영을 훼손하려고 시도하는 것은 본 계약 위반 행위입니다. 당사는 모든 의심스러운 활동을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고, 그러한 활동을 한 자에 대하여 법이 허용하는 최대 범위까지 구제책을 얻을 권리를 보유합니다.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당사는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서 허용하는 경우 또는 법원의 명령을 준수하기 위한 경우 계약자의 계정과 액세스 이용을 포함한 모든 정보를 본 계약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한도에서 법 집행 기관에 공개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20. 지적 재산권. 본 서비스와 소프트웨어는 미국 및 국제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특허 및 상표권을 포함한 기타 지적 재산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GM의 명시적인 사전 서면 승인이 없이는, 계약자는 콘텐츠,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및 비디오를 포함한 서비스나 소프트웨어 전반에 걸친 모든 것에 대하여 복사, 배포, 수정, 수행, 방송, 표시, 전송, 재사용, 재게시 및 사용 (명시적으로 규정된 경우 제외) 할 수 없으며 그에 대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1. 저작권 침해 관련 통지. 계약자 또는 다른 당사자(각각의 경우 "불만 제기 당사자")가 본 서비스나 소프트웨어의 콘텐츠 기타 사항이 불만 제기 당사자의 저작권을 침해한다고 생각하는 경우, 불만 제기 당사자는 아래 주소로 지정된 저작권 대리인에게 저작권 침해에 대한 서면 통지를 보내야 합니다.
Copyright Agent,
General Motors Holdings LLC
400 Renaissance Center
Detroit, MI 48265
MC : 482-D24-B48
Phone: 313-667-3544
E-mail: Copyright@gm.com
22. 상표.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표시되는 모든 상표, 로고 및 서비스 마크(총칭하여 "마크")는 GM 혹은 기타 제3자의 등록 및/또는 미등록 상표입니다. 본 계약 및 본 서비스의 어떤 것도 GM이나 기타 해당 마크 소유자의 서면 허가 없이 마크 및 해당 마크의 변형물을 사용하거나 표시할 수 있는 라이선스 또는 권리를 묵시적으로 혹은 기타 방식으로 부여하는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계약자가 GM 마크를 사용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23. 수출 관련 규정 준수. 계약자는 서비스에 적용되는 모든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계약자는 미국 법률 기타 적용가능한 법률 및 규정에 의해 허용되는 경우 및 본 계약에 정한 사항 이외에 본 서비스를 사용, 수출, 재수출, 수입, 판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특히, 본 서비스의 어떤 부분도 (a) 미국의 통상 금지 국가 또는 (b) 미국 재무부의 특별 지정 국민 목록 또는 미국 상무부의 거부 대상자 목록 또는 법인 목록에 있는 사람에게 수출 또는 재수출될 수 없습니다.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계약자는 그러한 국가 또는 그러한 목록에 있지 않음을 진술하고 보증합니다. 또한 계약자는 핵무기, 미사일 또는 생화학 무기의 개발, 설계, 제조 또는 생산을 포함하여 미국 법률에서 금지하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을 것에 동의합니다.
24. 정보 및 피드백. 본 이용약관에 따라 계약자는 당사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당사에게 정보를 제공해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서비스에 대한 계약자의 피드백을 원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된 사항이 아닌 한, GM은 계약자가 본 계약과 관련하여 제출하는 모든 정보 및 자료("피드백")를 기밀로 간주하지 않으며, GM은 이를 기밀로 유지하거나 반환 또는 파기할 의무가 없습니다. 계약자의 피드백은 어떤 제한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되며, GM 현재 알려져 있거나 향후 개발될 어떤 형태의 매체를 통해서 피드백을 자유롭게 사용, 복제, 수정, 배포, 전시, 수행, 방송, 재라이선스 부여 및 공개할 수 있습니다. 이때 GM은 계약자 피드백에 대한 명시적 혹은 묵시적인 어떠한 의무를 지거나, 통지나 지불 또는 귀속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GM은 계약자가 제출한 피드백을 모니터링할 권리가 있지만 의무는 없습니다.
25. 데이터 수집 및 개인 정보 보호. 당사는 계약자와 계약자의 차량으로부터 계약자 및 계약자의 차량에 관한 정보를 수집, 이용하며 공유합니다 온스타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GM이 해당 정보로 수행하는 내용을 기재하고 있습니다. 계약자가 차량 또는 단말기를 판매, 양도, 임대 또는 처분하는 경우, 차량 또는 단말기 또는 관련 계정에 포함된 계약자의 정보를 삭제할 전적인 책임은 계약자에게 있습니다.
26. 서비스 이용 조건
26.1 이동통신의 조건
무선 네트워크의 물리적 제한 또는 무선 서비스 제공업체의 비즈니스 또는 정책 변경으로 인해 서비스가지연, 중단 또는 사용 불가능할 수 있으며 GM 은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지연, 중단 또는 사용불가능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6.2 단말기의 조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GM은 이러한 서비스 제공 불가로 인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 연결된 단말기 및 장비가 정상적인 상태를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예: 배터리 방전, 단선, 안테나 손상 등)
2. 연결된 단말기를 제거, 분해, 재조립하거나 GM이 지정한 장소 이외의 장소에 설치하여 연결된 단말기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3. 천재지변 또는 심한 충격으로 인해 차량 배터리의 전원 공급이 중단된 경우
4. 차량이 통신 음영 지역, 약전계 지역에 진입한 경우;
5. 차량에 외부장치(블랙박스 등)를 설치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26.3 위치 추적 시스템 조건 (해당되는 경우에 적용)
(a) 본 서비스는 미국 정부에서 무료로 운영하는 GPS(Global Positioning System)를 사용하여 제공되며, 시스템에 이상이 있거나 외부 요인에 의해 전파 수신이 중단되는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b) 미국 정부가 위치 추적 시스템에 대한 현재의 무료 상용화 정책을 향후 유료 또는 상용화로 변경하는 경우 GM은 그에 따라 변경된 정책을 시행합니다.
(c) (b)항의 경우 불가항력 상황으로 간주되며 GM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6.4 온스타 서비스의 조건
1. 통합 계정에서 탈퇴하시는 경우 온스타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2. 원격 제어 서비스는 차량의 전류 공급 안정성을 위해 시동이 꺼진 후 240시간(10일)까지만 제공됩니다.
3. 원격 제어 서비스는 차량 주행 중에는 작동하지 않으며, 원격 시동 및 원격 문 열림/문 닫힘은 시동이 켜져 있을 경우, 정차 중 문이 열려있는 경우에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4. 원격 진단은 차량의 모든 이상을 감지하는 것은 아니며, 각 차종별 계기판의 일부 경고등 점등 항목에 국한됩니다.
26.5 그 밖의 서비스의 조건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GM은 물리적 원인, 정책 변경 및 불가항력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GM이 통제할 수 없는 원인으로 인해 온스타의 다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7. 일반사항
27.1 양도. 계약자는 당사의 서면 동의 없이 본 계약(또는 그 일부)을 양도할 수 없으며, 당사의 서면 동의 없는 양도는 무효입니다. 당사는 해당 법률에서 요구하는 절차에 따라 본 계약을 양도 또는 이전할 수 있으며, 귀하가 이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27.2 관계. 본 계약에 포함된 어떠한 내용도 계약자 또는 GM을 상대방의 파트너, 합작 투자사, 본인, 대리인 등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어느 당사자도 명시적이든 묵시적이든 상대방을 구속할 권리, 또는 권한이 없습니다.
27.3 본 계약은 보험이 아닙니다. 당사는 보험 회사가 아니며 보험 회사를 추천하거나 보증하지 않습니다. 계약자는 계약자의 차량 보험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계약자의 차량 보험을 제공하지 않으며 보험 상품이 아닙니다. 서비스는 편의를 위해 제공됩니다. 계약자가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지불하는 금액은 계약자의 차량이나 차량 내 물품의 가치, 또는 계약자가 입은 부상 또는 손해 비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계약자는 차량 및 관련 위험에 대해 적절한 보험에 가입하고 유지해야 합니다.
27.4 통지. 본 계약에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본 계약에 따라 계약자에게 요구되거나 허용된 모든 통지, 요청, 동의, 승인 및 기타 통신은 반드시 서면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메일을 직접 받은 경우 해당 통지를 수취한 것으로 간주되며, 등기 또는 배달 증명 우편, 선불 우편 등과 같이 신뢰할 수 있는 전국 우편 서비스로 발송된 메일은 영업일 기준 5일 후에는 제공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통지는 본 사용자 약관 마지막의 "질문" 항목에 있는 고객 서비스 연락처 주소로 전달됩니다. GM은 계약자에게 통지할 때 통지 목적으로 GM의 주소를 변경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웹사이트에 메시지를 게시하거나, 계약자에게 이메일을 보내거나, 당사의 콜센터를 통해 계약자에게 연락하거나, 계약자의 차량 또는 단말기를 포함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계약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는 그러한 통지를 수신하는 데 동의하며, GM이 계약자에게 보내는 그러한 통지가 발송될 때 법적으로 효력이 있음에 동의합니다. (예컨대, 계약자의 연락처 주소로 통지하였으나 계약자가 GM에게 주소 변경 사실을 알리지 않은 경우, 적법한 통지가 있었던 것으로 간주합니다) 계약자는 당사가 이메일 또는 물리적 우편으로 보낸 모든 통지가 서면으로 제공되어야 한다는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는다면 본 계약을 수락하지 마십시오. 계약자는 특정 전자 통신 수신에 대한 동의를 철회 할 권리가 있으며, 법적으로 요구되는 경우, 당사는 계약자의 요청에 의해 모든 문서 및 기록의 종이 사본을 제공합니다. 계약자는 본 사용자 약관 마지막의 "질문"항목에서 제공된 전화 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로 당사에 연락 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가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당사는 본 계약을 해지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당사가 이메일을 통해 보내는 통지를 받거나 액세스하려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어야 하며 호환되는 웹 브라우저가 있는 컴퓨터나 장치가 있어야 합니다. 또한 휴대용 문서 형식("PDF")으로 파일을 볼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계약자의 장치 또는 컴퓨터에 PDF 파일을 포함한 전자 통신을 다운로드하고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야 당사가 계약자에게 보내는 통지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계약자는 당사가 보내는 통지를 수신, 액세스 및 보관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계약자는 본 사용자 약관 마지막의 "질문"항목에 제공된 전화 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로 당사에 연락하여 언제든지 통지를 수신할 목적의 이메일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7.5 분리 가능성. 본 계약이나 규정 혹은 여기에 참조로 포함된 문서의 일부 조항이 관할 법원에 의해 법률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조항은 본 계약에서 분리됩니다. 본 계약의 나머지 조항이나 무효 또는 집행할 수 없는 경우가 아닌 개인 또는 상황에 대한 해당 조항의 적용은 이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본 계약의 각 조항은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그리고 법률로 금지되지 않는 한 유효하고 집행 가능합니다.
27.6 면제. 면제 또는 포기가 서면으로 작성되고 면제 또는 포기를 했다고 주장되는 당사자가 서명되지 않는 한 본 계약의 어떠한 조항도 포기되지 않으며 위반이 면제되지 않습니다. 명시적이든 묵시적이든 상대방의 위반에 대한 당사자의 동의 또는 면제는 다른 위반이나 후속 위반 행위에 대한 동의, 포기 혹은 면제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7.7 참조사항; 머리글; 예시들. 본 계약에서 조항 및 항목의 제목은 편의를 위한 것일 뿐 본 계약의 해석 시 고려되지 않습니다. 본 계약에 제공된 예시들 (그 앞에 "포함하다", "예를 들어", "와 같은" 또는 이와 유사한 문구가 앞에 있을 수 있음)는 이해를 돕기 위한 것일 뿐이며 의미를 제한하는 것이 아닙니다.
27.8 준거법 및 관할 본 계약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해석되고 규율됩니다. 다만, 국제사법의 규정상 다른 준거법이 적용되어야 하는 경우는 제외됩니다. 본 계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분쟁 또는 청구에 대한 관할권은 인천지방법원에 있습니다.
27.9 고객 서비스
(A) 계약자는 본 서비스와 관련한 문제점에 대하여 당사 고객 서비스 부서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연락처는 27.12 항목의 연락방법을 참고해 주십시오. 고객의 만족을 위해 대부분의 사안들은 이러한 방식으로 신속하게 해결됩니다.
27.10 완전 합의 조항. 본 계약은 (참조되는 추가 조건 및 정책을 포함하여) 해당 주제와 관련한 당사자 간의 완전한 계약이며 당사자 간의 다른 진술, 이해 또는 합의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계약자는 GM이 변경 사항에 서면으로 동의하지 않는 한 본 계약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또한 본 계약에 달리 명시되지 않는 이상, 본 이용약관과 여기에 참조된 기타 약관, 정책 또는 기타 자료 간의 충돌에 대해서는 본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27.11 질문. 본 서비스는 GM이 제공합니다. 본 계약 또는 서비스 관련하여 질문, 의견 또는 불만 사항이 있는 경우 언제든지 27.12 항목의 연락 방법에 기재된 연락처로 문의해 주십시오.
27. 12 연락 방법 온스타 서비스에 대한 질문, 의견 또는 불만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희에게 연락해 주십시오
고객센터 전화번호 ;
- 080-3000-5000 (쉐보레)
- 080-800-1228 (캐딜락)
홈페이지 1:1 상담 게시판
이용자약관 부록
표준 이용자 라이센스
마지막 수정일: [2025. 11. 01]
본 표준 이용자 라이선스 (“본 라이선스")는 차량 혹은 단말기에서 계약자가 접근하거나 사용하는 앱에 적용됩니다. 본 라이선스에 정의되어 있지 않은 용어는 이용약관의 정의를 따릅니다. GM이 제공하는 앱인 경우, 본 라이선스에 명시된 “제공업체”는 GM을 의미합니다. 만약 계약자가 앱에 액세스할 때에 계약자가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앱이 제3자에 의해서 제공되는 경우에는 본 라이선스의 “제공업체”는 계약자가 앱을 다운로드할 때에 확인하는 제3자를 의미합니다. 제공업체는 계약자가 앱에 액세스하거나 앱을 이용할 때에 추가적인 약관을 이용자에게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본 라이선스에 더하여 추가적인 약관이 적용되고 상반된 내용이 있는 경우 본 라이선스에서 정의된 내용이 우선시됩니다. 본 라이센스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계약자는 본 앱을 삭제하고 이용을 중지하십시오.
1. 라이선스: 제공업체는 앱의 모든 지적 재산권과 함께 콘텐츠, 그래픽, 시청각 파일, 프로세스 및 코드 등 앱에 관한 모든 권리, 소유권, 이익을 보유하는 소유권자이거나 라이선스 보유자입니다. 이용자가 본 라이선스를 준수하는 것을 조건으로, 제공업체는 이용자에게 제한적, 개인적, 비상업적(법인 차량과 관련하여 허용된 사용이 아닌 경우), 양도 및 재 라이선스 불가능 및 취소 가능한, 비독점적 라이선스를 부여하여 본 라이선스에 설명된 대로 의도된 목적을 위해 라이선스의 기간(아래 6번 항목에 정의됨) 동안 단말기의 앱 내에서 개체 코드 형태로만 앱을 설치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가 앱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것은 본 라이선스에 동의하는 것이며 계약자에게 라이선스가 부여되지만 계약자에게 앱을 판매하는 것은 아닙니다.
2. 제공업체의 업데이트, 수정 및 삭제. 때때로 제공업체 또는 GM은 앱 또는 시스템 기능 또는 안정성을 향상시키거나 잠재적인 안전 또는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경우 등 특정한 이유로 앱을 원격으로 업데이트, 업그레이드,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그리고 법률에서 금지하지 않는 한, 계약자는 제공업체 또는 GM이 언제든지 앱을 자동으로 업데이트, 업그레이드, 수정, 삭제하거나 지원을 중단하거나 계약자의 계정과 동기화하는 동안 단말기에서 앱이 자동으로 제거되도록 할 수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특징 또는 기능을 향상 또는 수정하기 위해 앱이 업데이트, 업그레이드 또는 수정된 경우, 본 라이선스는 업데이트, 업그레이드 또는 수정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제시되는 기타 모든 조건과 함께 업데이트, 업그레이드 및 수정에 또한 적용됩니다. 제공업체 혹은 GM은 앱 또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사용에 대한 고객 지원을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3. 단말기에 대한 앱의 영향. 계약자는 앱의 다운로드, 작동 또는 사용으로 인하여 1) 단말기 혹은 단말기와 함께 작동하는 시스템, 또는 하나 이상의 앱에 의도치 않은 혹은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수 있고, 2) 단말기 혹은 단말기와 함께 작동하는 시스템 또는 소프트웨어, 하나 이상의 앱, 또는 그 기능성의 수정 또는 변경을 초래할 수 있으며, 3) 단말기의 전부 혹은 일부, 또는 앱이 운영되고 있는 시스템 혹은 소프트웨어, 또는 하나 이상의 앱이 액세스가 불가능하게 되거나 이용할 수 없게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계약자는 앱을 다운로드하고 사용하는 것은 전적으로 계약자의 책임이며, 제공업체는 단말기 또는 단말기와 함께 작동하는 시스템 또는 소프트웨어, 하나 이상의 다른 앱에 미칠 수 있는 영향과 관련하여 지원을 제공할 의무가 없음을 이해하고 동의합니다.
4. 리버스 엔지니어링 허용하지 않음; 재배포 또는 보안 우회. 계약자는 앱을 리버스 엔지니어링, 분해, 컴파일에의 사용, 디컴파일, 용도변경, 배포, 재판매 또는 수정하지 않을 것에 동의합니다. 계약자는 앱을 단말기로 전송하고 단말기에서 앱을 작동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앱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는 단말기 또는 차량을 사용하지 않는 다른 사람에게 앱을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계약자는 앱 내에 포함되거나 앱에 부수된 보안 수단 또는 액세스 제어 기술을 준수하고 이를 우회하지 않을 것에 동의합니다.
5. 오픈 소스. 만약 앱에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가 포함된다면,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계약자의 권리와 책임은 해당 오픈 소스 라이선스의 조건에 따라 적용됩니다.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는 오픈 소스 라이선스 조건에 따라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오픈 소스 라이선스"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의미합니다: (a) 무상 및 유상판매를 포함하여 로열티나 수수료 없이 타인에 의한 소프트웨어의 배포, 재배포를 허용하며 그러한 배포/재배포에 소스 코드 및 컴파일된 코드를 포함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경우, (b) 소프트웨어로부터 수정, 편집 및 파생 저작물을 생성할 수 있도록 허용하며, 원본 소프트웨어와 동일한 조건으로 배포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경우, 또는 (c) 소프트웨어가 소프트웨어를 배포 받은 모든 사람, 법인, 그룹, 조직 및 기관(이하 "수신자") 및/혹은 추가 라이선스 실행이나 취득없이 소프트웨어를 재배포한 수신자들에게 적용되는 경우
6. 사용 기간. 본 라이선스는 계약자가 앱 사용을 중단하거나 계약자나 제공업체에 의해 종료될 때까지 계속됩니다("사용 기간"). 계약자는 앱을 제거하여 언제든지 이 라이선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그리고 법률에서 금지하지 않는 한, 본 라이선스는 계약자가 본 라이선스의 조건을 위반하는 즉시 언제든지 자동으로 종료되며, 그러한 경우 계약자는 앱의 모든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7. 서비스 약관 및 웹 사이트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어느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나 이용을 위해 앱을 사용하는 경우, 계약자는 해당 서비스와 관련하여 적용되는 조항들을 준수하는 데 동의하며 이를 이행할 것을 보증합니다. 계약자는 웹 사이트와 관련하여 적용되는 조항들을 준수하는 데 동의하며 이를 이행할 것을 보증합니다.
8. 데이터 수집; 사용과 백업. GM이 제공업체인 경우, GM은 계약자의 단말기와 앱의 사용을 통해 계약자와 차량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GM이 수집한 모든 정보는 앱에 함께 포함되고 게시된 개인정보 보호방침의 적용을 받습니다.
GM 이외의 제공업체에서 제공된 앱을 사용하는 경우, 제공업체 역시 해당 업체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기재된 바에 따라 계약자에 대한 정보(당사와의 공유되는 정보 포함)를 수집, 사용 및 공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앱에 액세스하거나 앱을 사용하기 전에 공급업체의 개인정보 보호방침을 주의 깊게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약자에게 허용된 범위 내에서 계약자가 앱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보관할 전적인 책임은 계약자에게 있습니다. 제공업체는 계약자가 앱과 함께 사용하는 데이터를 유지 관리, 보관 또는 제공할 책임이 없으며,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법으로 금지되지 않는 한 해당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 또는 사용에 대한 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9.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콘텐츠. 앱은 계약자에게 제공업체 혹은 (제공업체로 하여금 계약자에게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허용한) 제3자의 자산인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단말기에서 앱을 통해서만 사용될 수 있도록 제공되지만, 계약자는 제공업체가 제공한 콘텐츠를 복사, 배포, 수정 방송, 표시, 전송, 재사용, 재게시할 권리를 부여하지 않고, 제공업체가 제공한 콘텐츠 상의 어떠한 권리도 사용하거나 권한을 주장할 수 없으며, 계약자는 이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또한 계약자는 제공업체로부터 제공되거나 앱을 통해 제공되는 콘텐츠를 사용하여 법률을 위반하거나 개인, 단체 또는 사업자에게 해를 가하지 않을 것에 동의합니다. 만약 계약자가 앱을 통해 제3자 웹사이트나 서비스에 링크하는 경우, 해당 제3자로부터 법적 승인을 받지 않는 한, 계약자는 제3자 웹사이트나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복사, 배포, 수정, 수행, 방송, 표시, 전송, 재사용, 재게시할 권한이 부여되지 않고, 해당 콘텐츠 상의 권리를 사용하거나 권한을 주장할 수 없으며, 계약자는 이에 동의합니다. 나아가, 계약자는 제3자 웹사이트나 서비스의 콘텐츠를 사용하여 법률을 위반하거나 개인, 단체 또는 사업자에게 해를 가하지 않을 것에 동의합니다.
10. 정보 및 데이터의 전송 및 사용. 계약자는 전송하거나 발송할 권리가 없는 정보나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발송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 앱을 사용하지 않는 데에 동의합니다. 또한 계약자는 불법적인 목적이나, 개인, 단체 혹은 사업자를 괴롭히기 위한 목적으로 정보나 데이터를 전송하는데 이 앱을 사용하지 않을 것에 동의합니다.
11. 데이터 면책 조항. 본 앱은 계약자를 위한 기능을 수행하고자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는 제공된 데이터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적으로 계약자의 책임하에 데이터를 사용함을 인정합니다. 신뢰도가 높지 않을 수 있는 데이터들은 다음과 같으나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 차량이나 그 밖의 것으로부터 받은 위치 데이터(즉, 위치) 또는 웹 사이트나 제 3 자 서비스 제공 업체로부터 얻은 데이터; 그리고 차량 내 시스템에서 얻은 데이터.
12. 제3자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GM은 제3자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고, GM은 콘텐츠나 정확성에 대해 검사하거나 평가할 책임이 없으며, 제3자의 자료, 서비스 또는 웹사이트에 대해 보증하거나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계약자는 스스로의 책임 하에 앱을 사용하며, 제3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부담합니다.
13. 차량 운전과 관련된 모든 법률을 준수해야 합니다. 계약자는 (차량 제조사가 설치한 것이 아니라면) 앱이 차량 구매나 리스 시 계약자에게 인도된 차량의 일부가 아님을 인정합니다. 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여겨지면, 계약자는 (가능한 경우) 계정의 기능을 사용하여 단말기로부터 앱을 제거해야 합니다. 계약자는 차량 운행에 적용되는 모든 법률, 교통 규칙 및 규정을 준수하며 그러한 법률이나 규정을 위반하는 방식으로 앱을 사용하지 않을 것에 동의하고 보증합니다. 특히, 계약자는 계약자가 슈퍼 크루즈(Super Cruise) 기능을 사용 중일 때 전방을 항상 주시하고, 다른 디바이스를 조작하는 등 전방 주시에 방해가 될 만한 행동을 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사고 등에 관한 책임은 당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전적으로 계약자에게 있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14. 기능 및 네트워크의 작동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의 경우, 제공업체는 계약자의 통신이 타인에 의해 감청되지 않을 것이라고 확약할 수 없고, 웹사이트 및 서비스에 대한 네트워크 연결이 중단되지 않거나 오류가 없을 것이라고 확약할 수 없습니다. 계약자는 제공업체와 GM이 그러한 네트워크 통신에서 발생하는 개인정보 보호 손실 및 연결 손실, 기타 기능의 손실, 오류 또는 실패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데 동의합니다.
15. 모든 차량 모드에서 작동하는 것은 아닙니다. 앱은 차량 운행 중에 이용할 수 없는 기능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16. 법령에서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보증 없음. 제공업체는 법령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제공업체 또는 제품을 통해 계약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정보와 관련하여 어떠한 진술이나, 보증, 조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품 및 제품을 통해 계약자에게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나 정보는 "있는 그대로" 및 "현재 가용한 상태로" 제공되며, 여기에는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결함 및 오류가 포함됩니다. 제공업체는 그 자신을 비롯한 모든 개인 및 당사자(제공업체에 의해, 제공업체를 통해, 제공업체를 위해 그리고 GM의 이익을 위해 행동하는)를 대신하여 명시적, 묵시적, 혹은 부수적인 형태의 모든 보증 및 조항을 명시적으로 부인합니다. 여기에는 제품이나 제품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한 상품성, 만족스러운 품질, 특정 목적에 적합성, 정확성 및 제3자 권리의 비침해 등에 대한 묵시적 보증도 포함됩니다. 제공업체 또는 권한을 위임받은 대리인이 제공한 구두 정보나 서면 정보, 조언은 보증을 구성하지 않습니다.
제공업체는 제품이 일정 기간 동안 계속 작동하거나 사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될 것이라고 보증하지 않으며 향후 운영이 현재의 운영이나 애플리케이션과 호환될 것이라고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공업체는 제품 이용이 중단되지 않는다거나 오류가 없다거나 제품의 결함이 수정될 것이라는 것에 대해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공업체는 제품이 단말기에서 제대로 작동할 것이라는 보장, 조항 또는 보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품으로 인한 계약자의 장치에 대한 수리 및 기타 손실(실제적이거나 혹은 의심되는 경우)에 대한 책임은 당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계약자에게 있습니다.
제공업체는 해당 데이터가 위치 데이터이든, 제품으로 제공되는 데이터나 제품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기타 데이터이든 무관하게, 제품에 제공되는 데이터나 제품을 통해 계약자에게 제공되는 데이터의 정확성에 대해 어떠한 보장, 조항 또는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만약 제공업체가 제3자인 경우, 계약자는 제품이 제3자 제공업체에 의해 제공된다는 것 및 GM은 (이 항목 혹은 다른 곳에서 언급되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해당 제품이나 제품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나 정보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일부 관할권에서는 묵시적 혹은 기타 보증의 면책을 제한하거나 허용하지 않으므로 위의 면책 조항 중 일부는 해당 관할권의 법률이 적용되는 범위까지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GM의 보증은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로 제한됩니다.
17. 손해의 배제 및 책임의 제한. 법률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그리고 법률에서 금지하지 않는 한, 제공업체 및 GM, 해당 계열사, 직원, 임원, 이사, 대리인(이하 "제공업체 당사자")은 본 계약이나 제품 혹은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징벌적 또는 결과적 손해나 소득, 이익이나 손실 금액에 대해 그것이 어떤 식으로 본 라이선스, 제품 및 제품을 통해 접근 혹은 제공된 서비스나 정보와 관련이 있다 하더라도 당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러한 제한 및 배제는 제공업체, GM 또는 제공업체 당사자가 손해의 가능성에 대해 알고 있었거나 알아야만 했는지 혹은 과실, 불법 행위나 계약 위반으로 인해 발생했는지 등의 여부에 관계없이 적용됩니다. 본 라이선스나 제품 또는 제품이 제공하는 서비스나 정보와 관련된 청구에 대해 법원이 제공업체, GM 또는 제공업체 당사자에게 책임이 있다고 판단하는 범위 내에서 그리고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제공업체, GM 및 제공업체 당사자는 직접적인 손해와 모든 청구에 대한 최대 손해액이 총 $100.00를 초과하지 않는 경우에 대해서만 집합적으로 책임을 진다는데 계약자는 동의합니다.
또한 제3자 제공업체는 GM의 대리인이나 직원이 아닌 독립 계약자입니다. 법률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GM은 제3자 제공업체의 작위 또는 부작위로 인한 부상, 손해, 사망, 손실, 사고 또는 지연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GM은 제3자 제공업체의 보증(특정 목적, 상품성, 비 침해 혹은 정확성에 대한 묵시적 보증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아니함) 위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제3자 제공업체의 기타 위반 또는 불법 행위(불법 행위에 대한 책임 포함)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에 더하여, GM은 제3자 제공업체가 모든 제품 및/또는 서비스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와 관련하여 본 계약을 준수하지 않거나, 해당 연방, 주, 지방 및 현지 법률을 준수하지 않은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8. 면책. 계약자의 본 라이선스의 위반이나 고의적인 위법 행위 또는 기타 과실로 인해 제 3 자 청구가 발생한 경우, 당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계약자는 이에 따른 모든 책임, 손해, 비용 및 경비 (법률 수수료 포함)로부터 제공업체를 면책하고 제공업체가 해를 입지 않도록 합니다.
19. 분쟁
당사의 고객 서비스 부서는 앱 또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와 관련하여 계약자가 가질 수 있는 모든 문제를 응대하고 있습니다. 이용 약관 27.12 연락 방법에 기재된 연락처로 문의하십시오. 고객의 만족을 위해 대부분의 문제는 이러한 방식으로 신속하게 해결됩니다.
20. 준거법 및 소송 제출 기한. 본 계약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해석되고 규율됩니다.
21. 수출 규정 준수. 계약자는 전세계 어느 곳에서나 앱에 적용되는 모든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계약자는 미국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률 및 규정에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앱을 사용, 수출, 재수출, 수입, 판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특히, 앱을 (a) 미국의 통상 금지 국가 또는 (b) 미국 재무부의 특별 지정 국민 목록 또는 미국 상무부의 거부 대상자 목록 또는 법인 목록에 있는 사람에게 수출 또는 재수출할 수 없습니다. 앱을 사용함으로써 계약자는 계약자가 그러한 국가 또는 그러한 목록에 있지 않음을 고지하고 보증합니다. 또한 핵무기, 미사일, 생화학 무기의 개발, 설계, 제조 또는 생산을 포함하여, 미국 법률에서 금지하는 목적으로 앱을 사용하지 않을 것에 계약자는 동의합니다.
22. 연방 인수. 계약자가 미국 연방 정부를 대리하거나 연방 정부가 지시, 통제하는 활동에 따라 행동하는 경우 앱은 48 C.F.R. Chapter 2에 따라 상용 컴퓨터 소프트웨어로 간주됩니다.
23. 통지. 제공업체는 본 라이선스의 변경을 포함하여 계약자의 GM 계정과 연결된 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가능한 경우) 일반 우편으로, 또는 계약자의 차량이나 단말기의 앱 또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통한 공지를 통해 계약자에게 앱에 대한 통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4. 기타. 계약자는 제공업체의 허가 없이 본 라이선스를 양도할 수 없습니다. 계약자, 제공업체 및 GM은 독립적인 계약 당사자입니다. 앱이 제3자 제공업체에 의해 제공되는 경우, 계약자는 GM 및 그 자회사가 라이선스의 제3자 수익자이며, 따라서 GM 또는 그 자회사는 앱 제공업체가 아니더라도 계약자에 대해 본 라이선스를 시행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어떤 이유로든 제3자 수익자 원리가 적용될 수 없는 경우, 당사자들은 GM이 본 라이선스의 당사자가 아니며 본 라이선스에 따른 의무가 없지만, 제공업체가 GM을 위한 약정을 신탁받을 제한적 목적에서 GM의 수탁자임을 인정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따라서 당사자들은 GM이 자체적으로 그러한 권리와 계약을 실행할 수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제공업체를 그러한 실행을 위한 절차의 당사자로 추가할 필요가 없음). 본 계약의 어떤 조항이 유효하지 않거나 시행할 수 없는 경우, 해당 조항은 본 계약에서 분리되며 계약의 나머지 조항은 완전한 효력을 유지합니다. 포기를 한 것으로 주장되는 당사자가 서면으로 포기하지 않는 이상 본 라이선스의 어떤 조건에 대해서도 포기된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본 라이센스는 해당 주제와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완전한 합의이며 그러한 주제와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다른 진술, 이해 또는 합의는 없습니다. 제공업체가 변경에 서면으로 동의하지 않는 한 본 라이선스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공업체는 계약자에게 통지하여 본 라이선스를 수정할 수 있으며, 계약자가 수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계약자는 앱 사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별지] Connectivity서비스를 위한 추가 약관
1. 당사는 이동통신사업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한국 내에서 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무선 데이터 연결의 이용, 모바일 네트워크 및 인터넷 접속 서비스 등(이하 “Connectivity 서비스“)을 제공합니다. Connectivity 서비스는 본 약관의 적용 대상입니다.
2. 계약자는 상기 기재된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하여 Connectivity 서비스와 관련한 불만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불만을 즉시 처리하며, 만약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고지합니다.
3. Connectivity 서비스의 제공이 제한되거나 본 추가 약관 제2조에 따라 고객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되지 아니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하고 고객이 해당 손해에 대한 배상청구를 할 경우, 해당 배상 청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에 따라 이루어져야 합니다. Connectivity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당사는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할 것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이메일, 우편, 앱을 통한 공지 등을 통해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4. 운영상 또는 사업상 이유로 전기통신사업법 제19조에 따른 서비스의 폐업 또는 휴업이 발생하는 경우, 당사는 관련 법률에 따라 그 휴업 또는 폐업 예정일 60일 전까지 계약자에게 통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하거나 승인을 받습니다.